1. 인허가 컨설팅의 개념
인허가 컨설팅이란, 법률·행정 규정을 준수하며 정부기관의 허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전략을 수립하고,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며, 절차를 대행해주는 서비스입니다. 행정사는 법률지식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 인허가 절차를 원활히 진행하도록 도와줍니다.
행정사는 기업과 개인이 정부로부터 필요한 인허가(許可 및 認可, 등록, 신고 등)를 원활히 받을 수 있도록 컨설팅 및 자문을 제공하는 전문가입니다. 대한민국에서 행정사는 행정절차법, 민원처리법, 개별법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인허가 업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, 특히 기업과 창업자들에게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.